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시니어100(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교육정보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단, PC통신·무선 등 다양한 전자적 수단을 통한 전자상거래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용어의 정리)
-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개인회원: 개인 명의로 회원가입한 자로,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 자격을 가진 회원.
- 학원회원: 학원(예: 어린음악대 등) 명의 또는 학원장의 명의로 회원가입한 자로, 학원 운영과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
- 기관회원: 개인회원, 학원회원 이외의 단체·기관(예: 복지관, 주간보호센터, 공공기관 등) 명의로 회원가입한 자로, 기관 운영 및 교육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소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 정한 문자·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작성·게시하는 글, 이미지, 파일, 링크, 댓글 등 일체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청약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이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등을 제공하여 설명 및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과 이미 체결된 계약 모두에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적용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관계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 본 약관은 이용자가 그 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제3조 제4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기존 회원이 정해진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히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해당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사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성명 및 유·무선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는 자녀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 확인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회사의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정이 부당하게 악용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의 수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직접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지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및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이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회원이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고의로 또는 제3자가 자신의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고도 이를 묵인하는 등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한 경우, 그에 따른 손해에 대하여 회원은 배상책임을 집니다.
제 9 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원이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⑥ 회원이 아이디 등 회원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공유·판매·양도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한 거래행위를 시도한 경우
⑦ 회원자격이 제한·정지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⑧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 3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⑨ 회사 이외의 타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거나 해당 사이트에서 강제탈퇴를 당한 이력이 있는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을 박탈당한 경우,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이더라도 강제탈퇴가 가능하며, 회원은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 10 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① 콘텐츠의 명칭, 내용, 가격, 이용기간
②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 기술 사양
③ 환불 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방법 및 그 효과
④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시니어100,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한 경우에는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기간을 시니어100 또는 이용약관 등에 별도로 명시하지 않은 경우, 그 이용기간은 1년으로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 호의 절차 또는 이에 준하는 절차에 따라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나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제공합니다.
-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결제가 완료된 시점에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따라서 동영상 강좌를 결제한 경우에는 결제 완료와 동시에 수강이 개시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승낙하였더라도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히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 12 조 (상품의 구입 및 배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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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시니어100에서 온라인 강의를 구매·결제 완료한 시점부터 즉시 강의 수강이 가능하며,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제휴사 사정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강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지연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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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콘텐츠 자체의 오류, 서비스 제공 불능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는 추가 비용 부담 없이 해당 강의를 대체 제공하거나 환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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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단순 변심 등에 의한 환불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환불에 필요한 비용(수수료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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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체험 기간이 있는 경우, 회사는 무료 기간 종료 7일 전까지 회원에게 SMS, 이메일 등으로 결제 예정 사실을 사전 고지합니다. 또한 정기결제를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 회사는 결제일 7일 전까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예정 사실을 안내하며, 회원은 결제 전까지 구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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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제공 및 환불에 관한 기타 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온라인·오프라인 제휴 채널 등을 통해 강의를 제공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따라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 회사가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구매신청)
-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사항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①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필요한 정보 입력- 택배상품의 경우: 주소 포함
- 온라인 강좌 등 무형 상품의 경우: 주소 입력 생략 가능
③ 청약철회권 제한 서비스, 배송료 등 비용 부담 관련 내용 확인
④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제 15 조(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당초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 마일리지 등 적립금 및 사이버머니는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가 연속하여 48시간 이상 중단된 경우, 회사는 중단된 시간의 1.2배에 해당하는 시간을 피해 보상으로 연장 제공합니다.
- 콘텐츠의 정상적인 이용은 가능하나 사소한 하자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피해 구제를 위하여 하자가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인지한 즉시 완전한 콘텐츠를 가능한 한 신속히 다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 16 조(관계법령상 환불정책)
-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 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 전 항의 관계 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 회사는 제2항 제②호에 해당하는 “시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강좌 맛보기”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또한 제2항 제①호에 해당하는 청약철회 불가능 콘텐츠에 대해서는 해당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하고 있으며, 강의노트를 다운로드하거나 유료강좌를 일정 수준 이상 수강한 경우 팝업을 통해 청약철회가 불가능함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 17 조 (환불규정)
-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조 제1항의 관계 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 규정을 적용합니다.
-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한 후 회원의 요청 및 환불 규정을 확인하여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모든 강좌는 수강 시작일(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강좌 맛보기를 제외한 유료 강의를 전혀 수강하지 않은 경우(패키지 미개봉 시에만) 100% 환불합니다.
② 제①호의 100% 환불이 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회원의 요구 또는 귀책사유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수강 시작일(결제일)부터 해지일까지의 일수에 해당하는 금액 또는 실제 수강 강의 수(기기에 저장한 경우 수강한 것으로 봄) 중 큰 금액과 수수료 10%(총 결제금액의 10%)를 공제한 후 환불하며, 구체적인 환불 규정은 제4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③ 패키지 강좌 또는 할인된 강좌의 환불은 서비스로 제공되었던 기간 및 할인 금액이 제공되지 않은 것으로 보고, 개별 강좌의 정가 및 이용 기간을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산정합니다.
④ 유료 강좌의 환불이 가능한 경우라도 모바일 서비스, 악보, MR 등 부가서비스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교구 패키지를 개봉한 경우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⑤ 회원의 요구로 휴강 등을 하는 경우, 휴강 기간은 이용 기간에 포함되며, 휴강은 회사에서 서비스로 제공하는 기간에 불과하므로 환불 시 해당 기간은 이용한 것으로 봅니다.
⑥ 환불 요청 당일은 수업 경과에 해당합니다.
⑦ 수업 신청 인원이 미달된 수업은 부득이 폐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수업료는 전액 환불합니다.
⑧ 교구 패키지가 배송 준비 중일 때 취소 요청을 한 경우, 배송업체 확인 후 취소 절차가 진행됩니다. 다만 배송이 이미 시작된 경우에는 왕복 배송비를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환불에 관한 세부 내역은 별도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 구분 | 반환사유 발생일 | 반환금액 | |
| 1.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 |
| 2. 학습자 본인의 의사로 학습을 포기한 경우 |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1) 수업 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역 |
| 2) 총 수업 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
| 3) 총 수업 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
| 4)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 반환하지 아니함 | ||
|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1) 수업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 |
| 2) 수업시작 이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 ||
| 비고 | 1. 총수업시간은 개별강좌의 "이용기간"을 말하며, 패키지강좌 및 할인된 강좌의 환불의 경우에는 서비스로 제공되었던 기간은 제외하고 개별강좌의 "이용기간"을 기준으로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2. "학습비 징수기간"이란 사이트에 명시되어 있는 "수강기간"(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총 기간)을 말하며 패키지 강좌 수강 시 추가로 제공되는 "서비스 기간"은 제외합니다. 3. 회원의 요구로 "휴강" 등을 하는 경우 휴강기간은 서비스를 이용한 기간에 포함됩니다. 휴강은 회사가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서비스로 제공하는 기간에 불과하며 환불시에는 해당기간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봅니다. 4. 실제 수강 강의수(기기에 저장한 것은 수강한 것으로 본다)에 해당하는 금액이 위 1, 2에서 계산한 금액보다 큰 경우에는 실제 수강 강의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환불금액의 산정은 개별강좌의 "정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5. 위 1, 2에서 계산한 환불금액 및 비고3에서 계산한 환불금액과는 별도로 수수료 10%(총결제금액의 10%)를 추가로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단, 18조 3항의①에 의거하여 100% 환불되는 경우에는 수수료10%를 공제하지 않습니다. |
||
-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 중단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공지한 후 환불합니다. - 강제 탈퇴
회원이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 탈퇴 처리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환불 방법
환불은 이용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본인 명의 계좌로 무통장입금 방식으로 환불합니다.
제 18 조(청약철회 등)
- 회사에서 재화 등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의 열람·강좌의 수강·재화의 사용 등과 같이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사용한 이후에는 청약철회가 불가합니다.
- 이용자가 재화를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합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동일한 성능을 가진 재화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이용자는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해당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청약철회를 서면으로 하는 경우,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19 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이용자가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공급받은 재화 또는 콘텐츠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다운로드받은 온라인 콘텐츠의 경우 즉시 삭제하고 별도로 저장하거나 보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 회사는 환급 시, 이용자가 신용카드·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대금 청구의 정지 또는 취소를 요청합니다.
-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반환 비용을 회사가 부담합니다.
-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 부담 주체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고지합니다.
제 20 조(과오금)
-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한 경우,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본인 명의 계좌로 무통장입금 방식의 환급을 진행합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21 조(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 및 부정 이용 방지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항목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항목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성별
③ 생년월일
④ 주소
⑤ 전화번호
⑥ 아이디(회원의 경우)
⑦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⑧ 전자우편주소
⑨ 이동전화번호
⑩ 법정대리인 정보(만 14세 미만인 경우)
⑪ IP 주소
⑫ 접속기기별 고유번호
⑬ 결제정보
⑭ 접속 로그
⑮ 서비스 이용기록 -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에 필요한 경우
④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⑥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연락처),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제3자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정보의 내용) 등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사전에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정이 악용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고 그 수를 최소화하여야 합니다.
-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 행위로 봅니다.
①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 접속하는 경우
② 동일한 아이디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자신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공유하는 경우
④ 자신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에게 매매·대여·양도하거나 이를 광고하는 행위
⑤ 서비스 이용 중 복제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행위 -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를 발견한 경우,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팝업창 등을 통해 경고합니다. 다만, 복제·녹화·양도·매매·대여·공유 등을 시도한 경우에는 즉시 2차 발견으로 간주합니다.
② [2차 발견 시] 별도의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합니다. 이때 회원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공적인 문서” 및 “재발방지 확약·보증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정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③ [3차 발견 시] 별도의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영구 정지합니다. - 회원은 제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본 조 제2항에 따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에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결과에 따라 별도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부정 이용 식별 방법 및 차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수집·확인된 IP 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해 부정 이용 여부를 분류·확인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복제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동일한 아이디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접속을 강제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고의·과실이 없음이 입증된 경우, 회사는 계정 정지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유선 등 적절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수신 거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시니어100 내에서 제작·작성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영리·비영리 목적을 불문하고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본 조 제2항을 위반하거나 이를 시도한 자는 이로 인한 유·무형의 손해배상책임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 25 조(회원의 게시물)
- 회원이 회사 사이트에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공개한 게시물을 사용·복제·수정·출판·배포할 수 있으며,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⑤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 경우
⑥ 관계 법령이나 본 약관에 위반되는 경우
⑦ 허위·과대·광고성이 짙은 경우
⑧ 기타 회사가 불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26 조 (약관 외 사항의 처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호 협의하여 조정하되, 협의가 불가능한 경우 관계 법령에 따르며, 법령과 약관이 상충하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을 우선 적용합니다.
제 27 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화재, 도난, 정전 등 불가항력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해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나 정확성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환불 조항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환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분쟁해결)
- 회원 간에 대한민국 헌법, 법률, 규칙 위반 사항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피해 회원이 가해 회원에 대해 고소·고발하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협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며,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피해가 약관에 부합할 경우 7일 이내에 보상 처리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한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피해구제를 신청하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시·도지사,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 따른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등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로 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30 조("회사"등에 관한 정보제공)
- 대표이사: 홍혜숙, 김덕주 | 상호: 주은교육㈜
-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130, 401호 (우42709)
- E-mail: jueun20100@naver.com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9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
